여름이 코앞이 아니라 이미 여름입니다. 다이어트가 급하신 분들 많으실 텐데요, '나는 몸신이다'에서는 안지현 가정의학과 전문의가 제안한 해독주스인 빼빼주스를 소개했습니다. 체험단의 2주 후 혈액검사 결과가 공개되었는데요, 정말 속는 셈 치고 한번 도전해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사진출처:채널A-나는 몸신이다>

빼빼주스는 아스파라거스, 오이고추, 토마토, 베리류(딸기, 블루베리 등)를 함께 갈아서 만드는 해독주스입니다. 지방에 달라붙어 지방을 더 뚱뚱하게 만드는 지용성독소를 제거해 살을 빠지게 만들고, 더불어서 혈관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있다고 하니 체중감량뿐만 아니라 건강을 지키고 싶으신 분들도 도전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빼빼주스 체험단 2주 후 검사 결과
2주간 몸신 체험단 4명과 함께 개그맨 박휘순 씨가 참여하였는데요, 모두들 허리둘레와 몸무게가 감소된 결과를 보였습니다. 박휘순 씨는 허리둘레가 10cm나 감소했고, 한 여성 참여자는 중성지방이 무려 2/3나 낮아져 패널들을 놀라게 하였습니다. 다른 참여자들도 개인적인 차이는 있었지만 허리둘레, 체중, 중성지방, 콜레스테롤, 간수치까지 모두 낮아진 결과를 보였습니다.
빼빼주스 다이어트 원리
체중감량에 있어서 덜먹고 많이 운동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가장 중요한 것이 지방 속 지용성독소를 제거하는 것이라고 합니다. 최근 다이어트의 화두 역시 지용성독소를 제거하는 것이라고 하는데요, 우리 몸속 독소의 80%가 지용성독소라고 합니다.
이 지용성독소는 지방에 들러붙어서 지방을 최대 400배까지 키워 살을 찌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지방의 분해를 방해해서 살이 안 빠지는 체질로 바꾸게 됩니다. 따라서 지용성독소를 해독하게 되면 지방을 분해하고 지방 크기도 감소시켜 살이 빠지게 되고 중성지방과 콜레스테롤 등 혈액 건강도 좋아질 수 있다고 합니다.
2주 빼빼주스 해독효과
빼빼주스는 2주간 매일 한 끼 주스로 몸속 독소를 배출하고 체지방 감량에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주스입니다.
<사진출처:채널A-나는 몸신이다>

지용성독소는 말 그대로 지용성이기 때문에 소변이나 대변 땀 등으로 배출되기 어렵기 때문에 간에서 해독과정을 거쳐 배출하기 쉬운 수용성으로 바꾸어 주어야 합니다. 빼빼주스는 독소를 해독하느라 과부하에 걸린 간의 회복을 도와 해독과정을 좀 더 쉽게 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핵심 재료인 아스파라거스와 오이고추는 지용성독소를 수용성으로 바꾸어 몸 밖으로 배출시키는데 도움을 주는 재료이고, 부재료로 토마토와 베리류가 들어갑니다.
1. 아스파라거스
간해독에 탁월한 식재료로 독소 배출을 위한 핵심 재료입니다.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효과를 가진 글루타티온 성분이 풍부하게 들어 있어서 간해독은 물론 간 기능을 높여 독소 배출에 도움을 줍니다.(출처:과학 리서치 저널 9월-2020)
2. 오이고추
비타민C는 물론 베타카로틴이 풍부한데요, 이 베타카로틴은 체내 활성산소를 억제하고 지용성독소를 수용성 독소로 바꾸는데 도움을 주고 지방세포를 줄이는데도 도움이 됩니다.(출처:식품문화 한맛한얼 1권 3호-2008)
또 오이고추 속 캡사이신 성분은 신진대사를 촉진하고 칼로리 소모량을 늘려 지방분해에 도움을 줍니다. (출처:식품문화 한맛한얼 1권 3호, 2008)
청양고추는 너무 매워 위장에 부담을 줄 수 있기 때문에 같은 효과를 주는 비교적 순하고 수분이 많은 오이고추를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3. 토마토
토마토에 함유된 리코펜 성분은 지방세포 증가 억제는 물론 나쁜 LDL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줍니다(출처:영양과 대사 저널 61권 2호-2012). 또 토마토는 몸의 신진대사를 좋게 만드는 역할도 합니다.
4. 베리류(블루베리, 딸기 등)
베리류에 많은 안토시아닌은 활성산소를 비롯해 몸속 염증 물질을 제거하는데 도움을 줍니다(출처:KSBB 저널 30권 4호-2015). 또 안토시아닌과 베타카로틴은 간해독에도 도움이 되는 성분입니다.
몸신 빼빼주스 레시피
1인분 기준 빼빼주스 만드는 방법입니다. 재료의 양은 아래 사진에 나와 있는 정도이니 참고하세요.
<사진출처:채널A-나는 몸신이다>

재료: 아스파라거스 100g, 오이고추(아삭이고추) 5g, 올리브 오일 1큰술, 토마토 반개, 블루베리 50g, 물 200ml
- 아스파라거스를 적당히 자른 후 그릇에 담고 뜨거운 물을 붓습니다. 아스파라거스는 두꺼운 세포벽 때문에 영양소를 제대로 흡수하기 힘들기 때문에 뜨거운 물에 살짝만 익혀서 먹으면 영양소 흡수량을 높일 수 있습니다. 이때 주의할 점은 아스파라거스는 수용성이기 때문에 열에 약해 약 1분 이내로 익혀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 익힌 아스파라거스, 토마토, 블루베리, 오이고추를 모두 믹서에 넣습니다.
- 올리브 오일과 물을 넣고 갈아줍니다. 올리브 오일은 다른 재료에 들어 있는 영양소의 체내 흡수율을 높여줄 수 있습니다.
2주 빼빼주스 먹는 법
<사진출처:채널A-나는 몸신이다>

- 1일 차 아침 점심 저녁과 2일 차 아침까지 총 4끼 연속 빼빼주스를 마셔서 몸을 해독해 줍니다. 과부하에 걸린 간 기능을 정상화하기 위해 첫날부터 다음날 아침까지 빼빼주스로 몸속 독소를 빼주는 것이 중요합니다.
- 이후 점심에는 일반식, 저녁에는 빼빼주스를 마십니다.
- 3~14일까지 아침 점심은 일반식으로 먹고 저녁만 빼빼주스를 마십니다. 이때 간해독 시간을 길게 갖기 위해서 저녁은 오후 7시 30분 전에 먹는 것을 권장합니다.
지켜야 할 기본 수칙
- 야식, 패스트푸드, 밀가루 음식은 2주간 피합니다.
- 하루 물 1.5L 이상 마시기. 수용성으로 바뀐 독소를 몸 밖으로 배출하기 위해 수분 섭취를 충분히 해줍니다.
- 빼빼주스 식단에 맞춰 운동도 병행하면 해독 및 체중감량 효과를 상승시킬 수 있습니다.
- 균형 있는 다이어트를 위해, 2주 이상 진행 시 몸에 무리가 올 수 있으므로 본인의 몸 상태에 맞게 식단을 조절하는 것이 좋습니다.
주의사항
임산부, 심장질환, 알레르기가 있는 분은 전문가와 상의 후 섭취합니다.
2주 빼빼주스를 마신 몸신 체험단은 허리가 10cm 줄고 체중이 5kg 이상 줄어들고 혈액검사 수치 또한 건강하게 나온 결과를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에 운동을 병행한다면 더욱 긍정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같았습니다.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건강을 위해서도 꼭 한번 도전해 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댓글